마블 마니우스 칼가 전종 Warhammer 40k


 일전에 3호까지 수집 후 잠깐 언급한 적이 있습니다만, 작년 10월 경부터 마블에서 마니우스 칼가의 이야기를 출시했었습니다. 매달 1호씩 총 5호로 완결이 되었는데, 마블에서 자체적으로 출시한 각종 배리언트도 모자라 GW에서도 자체적으로 GW 한정으로 표지를 내버려서 수집하는 입장에서는 표지만 다른 같은 책을 몇 번이나 사게 되면서 정말 짜증났었습니다. 물론 한정 배리언트를 제외하면야 각 호의 가격이 그리 비싼 것은 아니지만, 손 놓고 있으면 금방 품절되어 이베이에서 바가지 쓴 가격에 더해 전부 배대지 처리해야 국내에 들여올 수 있는 입장이니 정말 쓸데없이 손이 많이 가더군요.

 일단은 GW 한정판도 6월부로 5호가 나오면서 이제 더 나올 것이 없어 보이니 자체적으로 수집 종료!

<일반판>

<1:25 한정판 및 마블 배리언트>

 일반판은 일반판답게 가장 해당 호수의 내용을 적절히 반영한 듯 합니다. 1:25 및 마블 배리언트는 내용물과는 그리 상관이 없는 그림이 표지로 들어가 있습니다. 심지어 5호의 경우는 그라비스 아머도 아니고 터미네이터 아머를 입은 5판 즈음에 나온 칼가의 그림이 들어가 있군요.

<GW판>

GW판 표지가 개인적으로는 가장 역동적이고 멋지다고 생각합니다. 이상하게 1호만 광속 품절되고 나머지는 아직도 공홈에서 구할 수 있는 것으로 기억합니다. 

<1~5호 합본>

 가장 최근에 나온 전체 호 통합본입니다. 수집 따위 관심 없고 그냥 만화책 내용만 보고 싶다 하면 이걸 구하시면 됩니다. 

<전체샷>

 처음에는 게임룸 벽에 붙이면 분위기 살겠다 싶어 다 모아야지 했는데, 막상 보니 너무 그림이 원색적이라고 해야 할지, 여튼 분위기에 맞지 않아 영.. 다음 마블과의 콜라보는 시스터즈 오브 배틀로 예정이 되어 있습니다만, 블러드 엔젤이 주인공으로 등장하지 않는 이상 그냥 앞으로는 합리적인 소비자마냥 합본만 구매하렵니다. 

 이 글은 블랙라이브러리 갤러리에 게시되었습니다.

덧글

  • 자유로운 2021/07/02 18:18 # 답글

    하이고 전종 수집 축하드립니다.
  • 아슈라 2021/07/03 00:04 #

    지땁판이 한달에 한번씩 비정기적으로 나와서 좀 애타게 했지만 잘 끝났습니다. 감사합니다!
  • 무명병사 2021/07/07 12:10 # 답글

    그래도 다 모아놓고 뿌듯한 것이 또 수집의 재미 아니겠습니까.
  • 아슈라 2021/07/08 16:58 #

    말씀대로입니다. 주섬주섬 늘어놓고 사진 찍을 때 기분이 꽤 좋지요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