뭔가 미묘한 스페이스 마린 헬멧의 변화


 최근 스페이스 마린 2.0이라고도 하는 프라이머리스 마린이 출시되어 반응이 뜨겁습니다. 기존 스페이스 마린들이 밀려나가는 느낌이라 조금 아쉽긴 하지만, 워낙 모델이 잘 나와줘서 거의 매일 사진 보면서 자꾸 이걸 사야 하나 말아야 하나 고민하게 되네요.

 아무튼 기존 스페이스 마린, 정확히는 마크7 파워아머를 착용한 우리가 제일 흔하게 보는 그 스페이스 마린의 헬멧이 스타워즈의 다스 베이더의 헬멧과 비슷하게 생겼다는 얘기는 전부터 있었습니다. 아무래도 얼굴에서 제일 큰 면적을 차지하는 입의 흡기구 모양의 특징적인 삼각형 형태가 유사하기 때문이겠지요.

꽤 비슷하긴 하지만 눈매 때문인지 마왕보다 (죽음의) 천사가 더 공포스러워 보이기도..

 그러다보니 이런 혼종도 위화감이 없습니다.


 스타워즈 시리즈는 2015년에 새로 시퀄(에피소드 7,8,9)을 출시했습니다. 이 시리즈의 악역은 죽은 다스 베이더의 유지를 이어가겠다는 의지에 불타는 (사실은 혼자 착각하는) 카일로 렌이라는 친구입니다. 저는 카일로 렌을 개인적으로 정말 좋아합니다. 다스 베이더와 같이 중후한 멋은 없지만, 스스로의 부족함을 알고 꾸준히 성장해나가려는 모습에서 드러나는 찌질함이 상당히 매력적이거든요. 카일로 렌도 다스 베이더처럼 고유 헬멧을 쓰고 다닙니다.



 저만 비슷하게 보이는건가요ㅋㅋ 아무래도 이쪽도 입 부분을 덮는 면의 형태가 비슷하다보니 전체적인 실루엣이 꽤 유사한 듯 싶습니다. 스타워즈의 메인 빌런과 스페이스 마린의 헬멧이 계속 비슷해져간다는 점은 재미있는 우연이네요. 뭐 설혹 영향을 받았다고 하더라도 이 정도는 표절이라고는 전혀 말할 수 없을 정도로 형태가 다르기 때문에 문제야 없겠지만,



 개인적으로 다크엔젤 프라이머리스가 따로 나와서 후드를 쓴 모습을 무척 보고 싶습니다. 카일로 렌도 극중에서 종종 후드를 쓰고다니니까, 색도 검은색이겠다 잘만 하면 레이븐윙으로 카일로 렌 분대를 만들 수 있을지도 모르겠네요. 그런데 다시 생각해보니 어차피 다크엔젤 후드는 흰색이라 안 비슷할지도?

 에피소드 8 예고편에서 이 마스크가 산산조각 나는 장면이 있긴 합니다만, 계속 사용할지는 영화가 나와봐야.. 



덧글

  • 자유로운 2017/07/18 23:21 # 답글

    오랫만이네요.

    저 헬멧은 마크 4 가지고 왔다는 이야기도 있더군요.
  • 아슈라 2017/07/19 22:32 #

    오랜만에 뵙습니다 ㅎㅎ
    정말 다시 보니 거의 마크4를 그대로 갖고 온 것 같은데.. GW는 과거의 유산을 정말 재활용 잘하네요
  • 자유로운 2017/07/19 23:51 #

    애당초 마크 10 자체가 과거 파워아머에서 좋은 것만 따온거라는 설정이니까요.
  • 포스21 2017/07/19 09:33 # 답글

    그렇게 볼수도 있군요. 근데 전 마크 7아머의 경우 트윈 아이 라는 것만 아니면 자쿠 디자인에 다 가까워 보이더군요. 하긴 자쿠 자체가 원래 파워아머 같은 물건이었다가 거대로봇이 된 케이스 이니....
  • 아슈라 2017/07/19 22:33 #

    자쿠가 뭔지 몰라서 검색해보니 건담에 나오는 기체네요. 예전에 드레드노트 만들때 지고크도 그렇고 한국에서 sf덕질을 하려면 건담을 한번은 거쳐가야 하는 것이려나요
댓글 입력 영역